본문 바로가기
생활

여드름 없애는 방법 6가지 , '진짜' 효과 있는 방법

by 고랑이 2021. 2. 26.

여드름을 빠른 시일 내에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약을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약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재발하기 마련이죠.

 

사실 우리는 일상에서 놓쳐 왔던 것을 되돌아보고, 이를 이해하면 손쉽게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목차

     

    여드름 없애는 법 및 예방법 6가지

     

    1. 정기적인 각질 제거

    호르몬이나 유전적인 이유, 식습관 등의 이유로 인해 다른 사람에 비해 피부에 기름이 잘 생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혹은 모공에 각질이 쌓여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속 죽은 세포를 제거하여 여드름 생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흉터나 변색, 색소 침착 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탄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2회 정도만을 추천드리며, 새롭게 나고 있는 화농성 여드름이나 붉은 여드름 등에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이를 자극하여 악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손톱을 짧게!

    손톱손톱

    피부에 여드름이 나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손이 간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손에도 병균이 많지만 손톱에는 병균이 쌓이기 쉬운 구조입니다. 

     

    손톱을 짧게 깎아주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침구류 세탁

    쉽게 간과하는 정보지만, 가장 효과가 있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면 시간을 고려해보면, 하루의 대부분을 침대와 함께 합니다. 

     

    그러면서도 가장 병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피부가 직접적으로 맞닥뜨리는만큼, 침구류를 자주 세탁해주는 것이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선택적 여드름 제거

    여드름여드름

    여기저기서 여드름은 짜지 말라고 합니다만,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물론, 제 생각에 국한되는 점이지만 어느 정도 납득이 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드름 중 무르익은 하얀 여드름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화농성 여드름처럼 큰 여드름 또한 하얀 여드름으로 될 수 있지만, 제가 말하는 하얀 여드름은 크기가 작은 여드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오히려 짜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방치하면 수면 중 건드리거나 베개와 맞닥뜨리면서 터지면 그 진물을 피부 전부위에 옮길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리할 수 있는 시간에 짜서 제때 진물을 닦아주는 것, 여드름 패치를 이용해주는 것이 더 좋은 편이라고 생각듭니다. 물론, 화농성 여드름처럼 빨간 여드름, 붉은 여드름은 민감하기에 건드리면, 대부분 흉터나 색소 침착 등이 생기니 이는 건드리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5. 여드름에 좋은 성분 보충

    보충보충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드름이 있는 그룹은 깨끗한 피부의 그룹에 비해 아연 수치가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및 E, 아연은 여드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일이나 관련 보충제 등을 통해 풍부한 영양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 종자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피지 완화 및 모공 막힘을 예방하여 여드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 또한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피부 탄력 및 수분 유지, 유수분 밸런스, 소변의 통한 노폐물 배출 등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6. 일생 생활 속 관리

    평소 피부에 기름이 잘 나는 경우에는 세안을 더 해주시면 됩니다. 엥? 세수를 자주 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고 좋지 않은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기름이 쌓여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보다 나쁜 것이 있을까요?

     

    기름이 많으신 경우에는 아침, 점심, 저녁에 1번씩 세안하시고, 보습제 등을 잘 발라주시면 피부 관리에도 좋고 여드름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합시다. 매주 150분의 평범한 운동 또는 75분의 고강도 운동을 권장드립니다.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혈류를 증가시키고, 이는 피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도록 유도하기에 여드름 예방 및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여드름은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도 하는데, 운동은 호르몬 수치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리

    우리의 일상 생활을 되돌아 보면, 우리는 어쩌면 여드름이 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소한 것부터 고쳐나가지 않으면, 그 증상은 반복 또 반복될 것입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꾸준히 신경써준다면 피부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728x90

    댓글